금융소비자 보호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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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2. 2024-08-26
[소비자권익 보호 조치] 보이스피싱 피해사례를 통한 금융소비자 유의사항 안내 소비자경보 발령

안녕하세요.

 

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㈜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금융감독원에서 금융소비자의 이해를 돕고 안전한 금융거래 환경을 조성하기 위하여 최근 발생한 보이스피싱 피해사례를 바탕으로 

금융소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유의사항을 안내하는 소비자경보를 발령하였습니다. 

금융소비자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당부 드립니다. 

 

□ 최근 금리·물가 상황에서 서민층의 자금 사정이 어려워지고 있는 가운데서민들의 궁박한 사정을 악용한 보이스피싱 피해 사례 다수 발생하는 등 보이스피싱 피해 우려가 커지고 있습니다.

 

※ 경찰청에 따르면 올해 1~5월 총 8,434·2,563억원 상당 피해 발생(’24.7.9. 보도자료)

 

 ○ 특히 최근에는 미끼문자·악성앱 등을 이용하여 접근한 사기범들이 금융회사·금감원·경찰·검찰 등 여러 기관을 조직적으로 사칭하며 피해자를 혼란에 빠뜨린 뒤피해자가 비대면 대출까지 받도록 요구하여 편취하는 수법이 성행하고 있습니다.

 

<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한 6가지 레시피>


1. 수상한 문자메시지는 삭제하고전화는 바로 끊으세요!

2. 알 수 없는 출처의 앱 설치를 차단하세요!

3. 대부광고에 개인 연락처를 함부로 남기지 마세요!

4. 금융회사는 대환대출시 기존 대출을 먼저 상환하라고 요구하지 않습니다.

5. 단기간에 신용점수를 올려주겠다는 것은 사기입니다!

6. M-safer의 휴대폰 가입제한서비스를 활용하세요.

 

감사합니다.

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㈜ 소비자보호팀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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