금융소비자 보호안내

  1. 조회수 : 425
  2. 2024-01-17
[소비자권익 보호 조치] 카드발급,연말정산 등 보이스피싱 사기 소비자경보 주의 발령

안녕하세요.

 

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㈜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 

금융감독원에서 연초에 많이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사기 수법 등에 대해 소비자경보를 발령하였습니다. 

금융소비자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당부 드립니다.

 

 

소비자경보 내용

◈ 최근 카드 해외 부정사용 또는 연말정산 등을 이용하여 보이스피싱을 유도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여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.

   ○ 사기범들은 개인정보를 탈취하여 명의를 도용하거나, 보증금 등의 명목으로 자금을 송금하도록 요구하니, 

      개인정보나 자금을 요구하는 경우 한번 더 의심하고 확인해야 합니다.


◈ 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다음 사항을 미리 숙지해주세요!

⑴개인정보 제공 및 자금 이체 요청은 무조건 거절하세요

⑵계좌번호나 비밀번호, 신분증 사진들을 휴대전화에 저장하지 마세요

⑶제도권 금융회사의 전화번호는 한번 더 확인하세요

⑷금융회사의 사전 예방서비스를 활용하여 안전하게 관리하세요

⑸휴대전화 가입제한 서비스로 명의도용을 사전에 방지하세요

 

 

상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살펴주시기 바랍니다. 

 

 

감사합니다.

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㈜ 소비자보호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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